Ryan의 블로그

청주 산남동 맛집 - 다담대광어 숙성회 본문

여행&맛집

청주 산남동 맛집 - 다담대광어 숙성회

_Cho 2017. 5. 26. 11:0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청주 산남동 맛집 다담대광어에 대해서 해볼게요ㅎㅎ

저는 숙성회는 많이 안먹어봤는데 청주에서는 

숙성회로 두툼하게 썬 회가 인기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숙성회 횟집으로 두툼과 대광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갔던 산남동 다담대광어 횟집도 

바로 근처에 두툼이라는 횟집이 있었습니다. 

아직 두툼이라는 곳은 안가봤는데 

다음에 거기도 가봐야겠네요~ㅎㅎ 


네이버에 검색하면 청주 대광어는 율량동만 나오는데 여긴 산남동입니다.


대광어 간판..맞은편 세븐일레븐 간판이...;;;

어마어마한 크기의 광어

대광어와 우럭?도 보이네요

이건 참돔같아요~

이 집의 메뉴

수족관에 있던 마지막 사진이 참돔이었나봐요 ㅎㅎ

대광어 大자 기본세팅

두툼한 회까지 다 나왔습니다.

참치집에서만 보았던 김, 단무지, 채소

두께가 두꺼워서 참치처럼 김에 싸먹어도 맛있더군요 ㅎㅎ

주방까지 다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횟집이었습니다.

보통 횟집은 비린내가 나지만 여긴 그런 느낌이 없었어요


그리고 룸이 아닌 테이블로 되있어서 편했던 것 같아요

다만, 저희가 4명이었는데 테이블이 작아

계속 나오는 음식을 놓을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넓은곳으로 옮겨주신다고 했을때 갔어야 됐네요...


두께도 두껍고 숙성을 해서 그런지 더욱 쫀듯했던 대광어

대광어는 2키로가 넘는 광어를 말한다고 하네요


예전에 봤던 다큐에서 광어는 크기가 커야 맛있다고

했었는데 괜히 그런게 아니었나봐요~ㅎㅎ


불금인 오늘 다들 술한잔 하실텐데

대광어 드시면서 한잔 하세요~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