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의 블로그

청주 짜글이 맛집 - 대추나무집!! 본문

여행&맛집

청주 짜글이 맛집 - 대추나무집!!

_Cho 2017. 8. 22. 09:35

안녕하세요?

청주에서는 유독 짜글이라는 

간판의 식당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짜글이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인데요

일반 김치찌개에서 국물이 거의

없을만큼 끓여 먹는 것이 짜글이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사천동의 대추나무집입니다.

위치는 청주시청에서 오창IC가는 방향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추나무집이라는 이름의 식당들이 많으니

위치확인하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대추나무집 본점 간판

비오는날 찍어서 빗줄기가 살짝

보이네요 ㅎㅎ

대추나무집 입구입니다.

인테리어가 정겹네요

대추나무집 메뉴판

더 특이한건 추석, 구정을 제외한 363일을 한다네요...

1년에 이틀 쉬는집!!

저희는 촌돼지 짜글찌개주문

버섯전

기본반찬과 짜글이

이제 다 끌었습니다.

처음에는 고기를 쌈에 싸먹고

나중에 밥과 국물을 먹으면 된다네요

계속 졸이니 마지막에는 이렇게 되네요

저 양념에 밥 비벼먹으면

진짜 꿀맛입니다.


이 대추나무집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고기입니다.


저는 김치찌개를 할 때

흔히 쫄데기라고 하는 앞다리살? 로

하는걸 좋아하는데요


여기도 이 부위를 쓰는 것 같습니다.

비게와 살이 적당히 조화된 돼지고기


여기는 김치찌개 생각날때마다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김치찌개치고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