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의 블로그

블로그 초보, 썸네일 쉽게 만들기 본문

블로그&애드센스

블로그 초보, 썸네일 쉽게 만들기

_Cho 2017. 4. 5. 22:20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글의 주제같은 글씨가 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업무관련한 글을 올릴 때 사진이 없이 올리다 보니

약간 허전한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그래서 이런 허전함을 달래고자 썸네일을 만들어보고자

찾아봤는데 엄청 쉽더라구요 그래서 같이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ㅎㅎㅎ



우선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찾으시길 바랍니다.


설치하셨으면 바로 시작해볼까요?



설치하신 후 프로그램을 깔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편집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신이 배경으로 하고자 할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실험삼아 파도배경으로 해봤습니다~



우선 사진이 크기를 조절해야겠죠? 

하단에 크기조절 누르시면 가로세로 픽셀 조정이 나옵니다.

우선 가로 : 세로 비율 유지 체크해제 후

원하시는 사이즈 입력하시면 됩니다.


썸네일은 300:300 이나 600:600이 적당한거 같아요~

취향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크기 조절하셨으면 사진 위 텍스트 넣을 공간을 지정해주셔야 하는데

개체로 이동 후 첫 번째로 밑줄 친 투명도를 낮추시면 됩니다.

저는 글씨가 들어갈 자리를 사각형으로 정했습니다(작은 동그라미)


사각형을 글씨를 넣은 사진공간에 드래그 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사진밖으로 나오셔도 상관없습니다.

나중에 없애는 작업 있습니다~~


그 후 좌측하단 T 눌러주시면 텍스트입력할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원하시는 글씨 넣으시면 되는데요? 

글씨체, 크기, 색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입력되는데요?

아까 말씀드린 사진 밖 사각형 정리작업을 해보겠습니다.


개체 접착을 누르시고 사진 밖 개체를 잘라냅니다 선택 후 확인하시면!!




바로 사진 밖이 잘려 나갔죠?

네 이러면 끝입니다 ㅎㅎ



사진은 우측하단에 저장하기 누르시고 저장하시면 되는데요

다들 PNG파일이 화질이 좋다고 PNG로 저장하더라구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누르시고~



파일 형식에서 PNG로 변경하시고 저장하면 진짜 끝!!!





원형 모양을 내는 등 꾸미는 게 다양한데 초보인 저는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한거 같습니다 ㅎㅎ



엄청 쉬우니 다들 한번 도전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