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의 블로그

2018년 프로야구 2차지명 일자 및 예상 본문

스포츠/야구

2018년 프로야구 2차지명 일자 및 예상

_Cho 2017. 9. 1. 14:07

안녕하세요?

2017 프로야구가 어느덧

후반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늘 9월1일부터는 엔트리가 확대되어

그 동안 2군에서 활약하던 신인급 선수들도

팬들에게 자신의 기량을 보여줄 수 있게 됩니다.


기회가 없던 신인급 선수들은

이번 엔트리 확대를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뽐내서

1군 주전선수로 발돋움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리그를 이끌어갈 신인 선수들을 뽑는

2018 프로야구 2차지명 드래프트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는 9월 11일 진행되는데요...


각 팀들은 지난 6월

지역 연고 1차지명을 했습니다.


올해는 1차지명 되지 않은 선수들도

1차지명 수준의 선수들이 많아

많은 야구팬들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차지명은 지역연고 상관없이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8년 드래프트는

2016년 최종순위를 역순위로

시작하여 ㄹ자 방식으로

10라운드까지 지명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2차 1라운드 지명자를 예상해봅시다!!


현재 2차 1라운드 지목이 예상되는 선수들은

서울고 강백호, 용마고 이승헌, 덕수고 양창섭, 

해외파 김선기, 세광고 김유신, 장충고 성동현, 

경북고 배지환, 경기고 박신지, 청원고 조성훈,

경남고 최민준, 장충고 최건, 야탑고 이승관 등입니다.


1. KT


우선 첫 번째 픽을 가지고 있는

KT는 한국의 오타니

강백호 선수의 지명이 예상됩니다.


투타 모두 1차지명급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강백호는

실력은 물론이거니와

신생팀으로 팬덤이 부족한 KT가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선수입니다.


2. 삼성


두 번째 지명권을 가지고 있는

삼성은 김선기 예상해봅니다.

이 선수는 해외파 유턴선수로

현재 상무에서 뛰고 있습니다.

1991년생으로 다른 선수들보다

나이가 많지만 군문제를 해결한 것이

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롯데


세 번째로 롯데는 덕수고의 양창섭

선수를 뽑을 것이 예상됩니다.


현재 강백호, 김선기, 양창섭이

빅3라고 많이 불리고 있는데

마지막인 양창섭 선수를

지목할 것이라고 보이네요


4. 한화


한화는 애초에 김선기 선수를

뽑을거라고 많이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김선기 선수가 좀 더

일찍 뽑힐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한화는 용마고 이승헌 선수

지목 예상됩니다.


재작년 신인으로 1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누구의 혹사로 인해

어깨 재활을 하고 있는

김민우가 오버랲되네요

같은 용마고 선수로

탄탄한 하드웨어를 갖고 있습니다.



5. SK


5순위 SK는 장충고 성동현 선수

예상됩니다.

이 선수는 본인피셜로

최고구속 152에 평균 140후반찍는다더군요ㅎㅎ

청소년대표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드래프트가 다가오는 요즘

활약도가 높아 더 일찍

뽑힐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6. 기아


세광고 김유신

충청팜에서 좋은 선수가 나왔네요

장신 좌완으로 구속은 빠르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보고 뽑으면 좋은 선수입니다.

다만, 기아가 외국인투수 제외하고

국내 투수들이 좋지 않아

즉시 전력감을 원하면 다른 선수를 뽑을수도

있을 것 같네요



7. LG


경북고 배지환

LG는 오지환 선수 군문제로

2년동안 공백을 메워줄 선수가 필요하네요

강승호, 최재원등이 있지만

아직까지 믿음직스럽지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교 유격수 탑인

배지환 선수를 지목할 거라 보여지는데요


그러나 이 선수도 발은 빠르지만 수비가..

그렇게 좋지 못하다는 평입니다.


오지환 선수처럼 박아두고 키우면

클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8. 넥센


경기고 박신지

신인을 가장 잘 키워내는 넥센입니다.

후배 폭행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지만 

이미 고교 최대어인

안우진을 1차지명으로 뽑은 넥센이

2차지명에서 누굴 뽑을지 기대되네요


박신지는 경기고를 혼자 이끌어가는

에이스입니다.

앞에서 뽑힌 선수 다음으로는

가장 좋은 평가입니다.


신인픽을 잘하는 넥센이니

어떤점을 중점적으로 두는지

궁금합니다.



9. NC


야탑고 이승관

이 선수가 여기까지 밀릴지

더 일찍 뽑힐지 모르겠네요

5~6순위 예상하는 분들도 있고

2라운드 예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SK 1차지명도 거론됐던 선수로

투구폼이 커쇼랑 같다네요..ㅎㅎ


청소년대표가 빠진 봉황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예상도 1라운드안에서 뽑힐 것 같습니다.



10. 두산


장충고 최건

탄탄한 체격조건에 묵직한

패스트볼을 뿌리는 우완 정통파

제구력이 좋지 않아

기복이 심한편입니다.

최근 두산은 하드웨어 좋고

우완 강속구 투수를 많이 뽑는 것 같네요


이 선수가 남아있다면

두산으로서는 만족할만한

1라운드일 것 같습니다.



2018년 프로야구 2차지명 1라운드 예상을 해봤습니다.

그러나 1~3순위는 빅3로 대부분

확정이라고 생각하는데

하필...4순위 한화부터는

다들 예상이 다릅니다.


안그래도 누구때문에 팜이 황폐화되어 있는데

좋은선수 픽해서 잘 키웠으면 좋겠네요


다른팀들도 좋은픽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2018년 프로야구 2차지명 일자 및

예상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